유희열부터 박새별까지 고스펙…'K팝4' 안테나 기선제압?
SBS 예능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4'가 최초로 객원 심사위원제를 도입할 예정인 가운데 안테나뮤직의 박새별이 화제다.
박진영, 양현석, 유희열 3인의 소속사 YG-JYP-안테나뮤직 소속 가수들이 캐스팅 전문가의 자격으로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 YG는 악동뮤지션 박지민 이하이, JYP는 선미 예은 2AM 진운, 안테나 뮤직은 페퍼톤즈 박새별 등이 객원 심사위원으로 초대됐다.
이런 가운데 박새별은 고학력 스펙이 화제인 것. 박새별은 2010년 연세대 심리학과를 졸업했으며 2012년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에 입학한 것으로 알려졌다.
루시드폴의 공연 세션을 시작으로 에픽하이, 토이 등의 공연 연주자로도 활동했으며 2008년 10월 15일 첫 미니앨펌 'Diary'를 발표했다.
한편 안테나뮤직 유희열은 서울대 작곡가 학사, 정재형은 한양대 작곡과 학사와 파리고등사범음악원 영화음악 및 작곡 석사, 루시드폴은 서울대 화학공학과 학사 및 로잔연방공대 대학원 생명공학 박사, 페퍼톤스 심재평은 카이스트 전산학 학사, 이장원은 카이스트 전산학사 및 경영공학 석사과정을 밟은 것으로 알려져 박새별까지 고스펙이 연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네티즌들은 "박새별 대박", "유희열부터 기선제압인가", "박새별 누구지? 너무 예쁘다" 등 의견을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