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으로 병원치료비 걱정 끝
천안에 사는 28살 직장인 이 씨는 새벽에 심한 복통을 느껴 응급실로 향했고 급성 충수염 수술을 받았다.
평소 이 씨는 일부의 생활비만 두고 모두 적금을 하는 등 계획성 있는 경제 생활을 하다 보니 융통할 수 있는 여유 자금이 많지 않았다.
하지만 다행히 이 씨는 3년 전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했었기에, 치료비에 대한 부담감을 한결 덜어낼 수 있었다.
이처럼 의료실비보험은 일상의 소소한 상해부터 가정경제를 위협하는 큰 질병까지 전반을 보장해주며, 이씨처럼 갑작스러운 사고가 발생했을 때 발생하는 치료비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보장을 받고 있다. 사실 거의 모든 손해보험사에서 의료실비보험이라는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보장 내용은 회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다. 그래서 가입 시에 회사별, 상품별로 꼼꼼한 비교가 필요하다.
그러나 일반인이 모든 상품을 비교해보기란 쉬운 일이 아니므로, 간단하게 지혜로운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위한 가입요령을 보험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우선 가입가능여부를 알아야 한다. 앞서 말한 대로 병력이 있거나 현재 치료중인 경우 가입이 제한될 수 있다. 또한 여러 개의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어도 일정비율에 따라 비례하여 보상되므로 여러 상품을 가입할 필요가 없다.
의료실비보험의 보험금은 간단한 질병 등으로 통원, 입원 치료 시에도 보장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보험금 청구가 잦을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청구절차가 간편하고, 보험금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겠다.
의료실비보험에는 본인부담금이 있는데 가능한 최소화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10%를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 본인부담금 또한 점차 20%로 바뀌고 있으며, 앞으로는 이보다 더 커질 것이기 때문에 이런 이유에서도 의료실비보험의 가입을 서둘러야 한다.
최근 각종 의료실비보험을 비교추천해주는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product.e-direct.kr/medicine.asp?partnerpro_id=e4)가 의료실비보험 가입예정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받고 있다. 이곳에서는 L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으며 인기 상품에 대한 무료 상담문의는 물론, 신규가입 시 유의사항과 의료실비보험료 계산, 갱신주기, 보장 내용 축소에 대한 설명, 보험설계 무료상담, 다양한 보험 종류 비교와 만기 시 적립되는 의료비 특약의 반영 여부 등 간과하기 쉬운 보험정보도 공유하고 있으니, 좋은 보험상품의 가입은 꼭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길 추천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