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언론진흥재단, 비주얼저널리즘 무료 강의 신청자 모집 중


입력 2015.04.22 16:25 수정 2015.04.22 16:32        박소현 인턴기자

오는 6일까지 접수...선착순 25명 대상으로 그래픽 저널리즘 강의

한국언론진흥재단 언론인연수팀이 언론인들을 대상으로 비주얼저널리즘 기초 과정 연수를 개설해 교육 신청자를 모집 중이다.

이번 ‘디지털 저널리즘 아카데미’ 세 번째 시리즈는 그래픽 저널리즘으로 비주얼 저널리즘에 적합한 여러 유형의 정보를 수집하고 기획하는 법과 유무선 웹, SNS, 인쇄매체에 적합한 그래픽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실습을 통해 배우는 과정이다.

교육은 한국프레스센터 12층 언론교육센터에서 오는 5월 13일부터 시작해 15일까지 3일 간 진행되며, 6일까지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저널리즘 시각화에 관심 있는 기자를 대상으로 25명을 초과하면 언론사별 참가 인원을 제한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창의적 저널리스트의 조건, 다양한 그래픽 기사 만들기, 플랫폼형 데이터 그래픽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신청하려면 온라인 접수를 통해 재단 교육관리시스템(http://www.journalismschool.kr)에 접속, 회원 가입후 로그인하고 수강신청 메뉴를 클릭하여 해당과정을 찾아 수강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는 없고 전 교육생에게 교재 및 중식을 제공하며, 지역 참가자에게는 신청자에 한해 숙박 및 조식도 제공한다.

한편 최근 개설되는 ‘디지털 저널리즘’ 과정은 인기가 많아 조기에 선착순 마감되고 있어 참가하고자 한다면 빠르게 신청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임소현 기자 (shl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임소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