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스타벅스, 덕수궁 명사 강연 13회째 후원


입력 2015.05.13 09:35 수정 2015.05.13 09:42        김영진 기자

13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걸쳐 스타벅스 커피와 함께 명사 강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문화재청 덕수궁 관리소의 대표적인 고궁 야간문화행사인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 행사를 후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3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5월 27일 제외) 매주 수요일오후 7시부터 8시30분까지 덕수궁 정관헌에서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문화재청의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기업으로 2009년부터 13번째 매년 봄과 가을에 이 행사를 후원해오고 있다. 문화계 유명인사를 초청해 고종 황제가 커피와 함께 연회와 휴식을 즐겼던 역사와 문화가 깃든 장소인 덕수궁 정관헌에서 스타벅스가 제공하는 무료커피와 함께 주제별 강연을 펼치는 행사다.

13일에는 다양한 방송 출연으로 친숙한 국악인 박애리씨가 '얼쑤, 우리가락'을 주제로 우리의 소리가 지닌 고유의 멋과 흥에 대해 전한다.

오는 20일에는 한국 전통건축미에 반해 전국을 여행하며 펜으로 문화재를 표현하고 있는 기록 펜화가 김영택씨가 '펜화로 보는 한양도성의 문루'라는 강연으로 관객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며 한국 건축문화재의 역사와 아름다움을 재발견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6월 3일에는 한국의 문화적 미와 전통 복원에 힘쓰고 있는 칼럼니스트 조용헌 씨가 '한국 명문가의 선비 정신'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에 나선다.

6월 10일에는 영화화된 소설 '은교'로 유명한 소설가 박범신 씨를 초청해 '작가의 봄'이라는 제목으로 인간 박범신과 그의 그의 작품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연은 주제별 강연과 청중들이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으로 구성되고, 강연 후 강사의 저서나 음반 등을 가져오는 청중을 위한 친필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의 자세한 정보는 덕수궁 홈페이지(www.deoksug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시작 전 6시부터 모든 방문객들은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제공하는 커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