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필독서, '대입은 전략이다!' 2016학년도 개정판 출시
명문대 진학 위한 20가지 전략과 노하우 수록
국내 입시컨설팅 전문기관 '거인의어깨 교육연구소'가 ‘대입은 전략이다! <부제: 명문대 진학 전략 20선>’의 2016학년도 개정판을 28일 출시한다. 이번 개정판은 '국내 1호 입시 컨설턴트'로 알려진 김형일 거인의어깨 연구소장이 엄선한 명문대 진학을 위해 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할 20가지 전략과 노하우가 담겨 있다.
‘본편’과 ‘부록’으로 구성된 이번 개정판에는 ‘본편’에서는 명문대 진학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20가지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입시 전반의 이해와 준비를 돕고, ‘부록’에서는 정책 변화에 따른 입시 변화와 전망, 그리고 지원 전략을 기술해 독자들 스스로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을 찾을 수 있도록 컨텐츠가 구성돼 있다.
특히 학생부 종합 전형(구 입학사정관전형)이나 학습법에 치우쳐 서술된 시중의 입시분야의 서적들과 차별화를 둬 특정 독자층이 아닌 입시를 앞둔 전국의 모든 수험생들이 알아야할 유용한 내용을 담았다.
‘2016학년도 대입은 전략이다! <부제: 명문대 진학 전략 20선>’은 전국 서점과 온라인서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판매가는 1만6000원 이다.
한편 ‘거인의어깨 교육연구소’는 국내 입시제도에 수시가 도입된 초기부터 최초로 국내에서 유료 입시 컨설팅을 도입한 입시 컨설팅 전문기관이다. 대입에 ‘전략’이라는 개념을 최초로 도입 했으며, 이러한 진학 노하우를 담아 2004년도부터 ‘대입은 전략이다!’라는 타이틀로 매년 입시 전략서를 출판해 왔다.
저자인 김형일 연구소장은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 경제대학원 OLP과정과 한양대 경영대학원 AMP과정을 수료한 대학입시 전문 컨설턴트다. 그동안 세계일보 대입전략 칼럼니스트, SBS CNBC 교육자문위원, 한국경제 교육자문, 중앙일보 프리미엄 대입전략 칼럼니스트 등의 경력이 있으며 현재는 중앙일보 ‘공부의 신’ 프로젝트의 대표(교육)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