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200ml 기준 약 96kcal로 비교적 높지 않아…문제는 '안주'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시원한 맥주 한 잔이 당기는 만큼 맥주 칼로리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맥주 칼로리는 200ml 기준으로 약 96kcal로 비교적 높지 않아 체중 조절 중인 사람도 가볍게 한 잔 할 수 있다.
그러나 주의해야 할 점은 안주 선택이다. 피해야할 안주 맥주로는 마른 오징어가 있다. 마른 오징어는 1마리 당 217.2kcal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중 조절 중인 사람은 삼가는 것이 좋다.
또한 스낵류도 피해야 한다. 대부분의 스낵류는 나트륨이 과다 포함돼 있기에 알콜 분해를 방해하고 다음날 얼굴을 퉁퉁 붓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맥주 안주로 알맞은 안주로는 채소 스틱이 있다. 맥주를 마시면 우리 몸은 평소보다 많은 수분과 비타민 등을 필요로 하게 된다. 이때 이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것은 열량까지 낮은 채소 스틱이다.
또한 치즈는 적당한 포만감을 주는 저지방 고단백 음식으로 살찔 염려를 줄여주며 치즈에 들어있는 성분이 체내 알콜 흡수 속도를 늦춰서 덜 취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한편 치킨은 지방이 많아 소화가 잘 되는 식품이 아니기에 차가운 맥주와 함께 마시면 소화운동을 방해하며 열량도 높아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