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집밥 백선생' 백종원 갈비찜, 고기용 만능소스 '감탄'


입력 2015.09.23 08:55 수정 2015.09.23 10:02        부수정 기자
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고기용 만능소스를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tvN '집밥 백선생' 화면 캡처

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고기용 만능소스를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22일 방송된 '집밥 백선생'은 백종원의 '만능' 시리즈 제2탄으로 꾸며져 갈비찜과 불고기, LA 갈비 등 모든 고기에 활용 가능한 '고기 요리용 만능 소스'를 다뤘다.

백종원은 "이번 방송은 추석을 맞아 명절에 꼭 써먹을 수 있는 메뉴로 구성했다.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에 모두 활용 가능한 '고기용 만능 소스'로 요리를 하면 '맛있다'라는 소리를 꼭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추석 잘 보내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고기용 만능 소스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진간장 두 컵, 설탕 한 컵, 맛술 한 컵, 물 두 컵, 간 마늘 반 컵, 생강 한 숟갈, 파 한 컵, 참기름 1/3컵을 섞으면 된다.

이렇게 만든 고기용 만능소스에 핏물을 뺀 갈비를 넣어 재운 뒤 물을 붓고 40분 정도 끓인 다음 감자, 당근, 버섯, 양파, 대파 순서로 끓여주면 백선생 표 만능소스 갈비찜이 완성된다.

백종원은 "음식 못하는 분들은 이렇게만 만들어도 맛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백선생 갈비탕이 소개됐다. 오랜 시간 핏물 뺀 갈비와 물을 1:3 비율로 냄비에 넣은 후 생강, 파, 양파, 무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절반은 완성이다.

이때 양파의 껍질까지 같이 넣어주면 고기의 잡내를 잡을 수 있다. 국물이 충분히 우러나면 채소와 기름은 건지고 국간장, 마늘,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춰주면 맛좋은 갈비탕을 맛 볼 수 있다.

아울러 갈비탕 속에 든 갈비와, 갈비탕 육수 두 국자, 간 마을 한 숟갈, 굵은 고춧가루 세 숟갈, 파, 고기용 만능소스 한 컵 반을 넣고 끓이면 백종원표 매운 갈비찜이 된다. 갈비탕 육수가 없으면 물로 대신해도 되고, 더 매운 맛을 원한다면 청양고추를 넣으면 된다.

백종원이 요리 팁을 공개하자 출연진들은 "갈비탕 먹다가 질리면 바로 소스 넣고 만들면 될 것 같다"고 감탄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