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국토지리정보원, 달맞이 명소, 전통시장 등 ‘한가위 맞춤정보’ 제공


입력 2015.09.23 11:24 수정 2015.09.23 11:26        이소희 기자

국가인터넷지도 ‘바로e맵’ 통해 관심정보 인터넷 서비스 실시

추석 명절을 맞이해 교통, 상업, 관광 등 다양한 맞춤형 정보가 신규로 업데이트된 국가인터넷지도가 제공된다.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원장 최병남)은 한가위에 특화된 다양한 관심정보를 국가인터넷지도 ‘바로e맵’을 통해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주요정보는 교통, 상업, 관광과 관련된 내용으로, 즐거운 고향 방문길 지원을 위해 최근 개통된 주요도로 80건, 고속철도 연장구간, 서울·대구지하철 등이 포함된다.

전국 달맞이 명소(서울 하늘공원 등 46개소)와 다문화거리(안산 다문화마을 등 11개소) ⓒ국토지리정보원

또한 교통정보와 명절상품 구입을 위한 남대문 시장 등 전국의 전통시장 2376개소 및 영등포 지하상가 등 전국의 지하상가 38개소가 포함된 상업정보, 온가족이 함께 한가위 저녁 둥근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 수 있는 전국의 달맞이 명소 46개소가 제공된다.

아울러 우리 명절에 자칫 소외되기 쉬운 외국인 노동자, 다문화가정 등에서도 고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안산 다문화 마을 등 전국 11개소의 다문화거리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지난 3월 서비스를 실시한 국가인터넷지도 ‘바로e맵’은 정부3.0 가치실현에 따라 다양한 기관의 협업을 통해 수집된 자료를 이용, 정보를 구축하고 서비스하고 있으며, 공간정보 이용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 민간기업, 일반인 등 누구나 부담 없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국가인터넷지도는 과거 인터넷지도 서비스분야에서 배제됐던 저시력자용 큰 글씨지도, 색약자용 색각지도, 외국인용 다국어지도 등의 지도서비스와 야간진료병원, 아동지킴이집, 휠체어리프트 등 특화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에 따라 사용자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바로e맵’ 서비스는 주단위로 갱신되는 국가기본도와 연계를 통한 최신의 국토변화정보를 반영해 매월 업데이트 하고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는 국가인터넷지도 서비스 ‘바로e맵’ (http://emap.ngii.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