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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GS리테일 유통 서비스 선보인다


입력 2015.11.17 09:45 수정 2015.11.17 09:46        이호연 기자

GS25 편의점서 상품 구매 시 ‘페이나우 샵’ 통해 배달

LG유플러스는 GS리테일과 함께 GS25 편의점에서 ‘페이나우 샵’의 배달대행사를 통한 O2O(온오프라인 연계)형 새로운 유통 배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페이나우 샵은 LG유플러스가 구축 중인 전국 배달대행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근거리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달대행 통합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편의점 매장에 전화로 주문하거나 앱(애플리케이션)에서 편의점 상품을 선택한 후 배달을 요청하면 배달대행사가 상품을 고객에게 배달해 주는 방식이다.

GS25 앱은 물론 LG유플러스의 ‘보이는 쇼핑’, ‘스마트월렛’ 등 쇼핑 관련 앱을 비롯해 배달 앱 등에서도 편리하게 상품을 주문하고, 배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상품 수령 시에는 LG유플러스의 이동형 결제기 ‘페이나우 비즈’를 통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또 GS25 ‘팝(POP)카드’를 페이나우에 결제수단으로 추가하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고 팝카드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양사는 이 날 서비스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내 일부 GS25 편의점 매장에 시범 적용한 후, 내년 상반기 내 전국으로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손종우 LG유플러스 e비즈 사업담당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국 GS25 편의점 이용자들은 LG유플러스의 페이나우 샵과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를 통해 안방에서 손쉽게 편의점 상품을 배달 받을 수 있게 됐다”며 “O2O 서비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함께 개발하고, 다양한 판매 채널도 조기 확보해 나가는 등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전국 단위 배달대행사 네트워크를 상당 부분 구축한 상태로, 추가 가입을 원하는 배달대행사는 웹사이트(paynowbiz.uplus.co.kr) 또는 ‘페이나우 샵’ 전국 영업총판(1644-6033/㈜함께크는사과나무)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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