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삼성전자, 영국서 ‘2015 최고의 프린터 브랜드’ 선정


입력 2015.12.06 11:34 수정 2015.12.06 11:43        이홍석 기자

소비자 연맹지 위치 ‘2015 최고의 프린터 브랜드’

우수한 성능과 탄탄한 내구성 인정받아

삼성전자 프린터 제품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영국 소비자 연맹지에서 선정한 올해 최고의 프린터 브랜드(Best Printer Brand)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영국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는 8개 브랜드의 152개 프린터 성능 평가와 자사 구독자 1만49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조사를 종합한 결과, 이같이 선정했다.

삼성전자 프린터는 구매 후 6년간 고장 횟수, 전반적인 만족도, 친구와 가족에게 추천하는 정도 등의 평가 결과, 내구성과 소비자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최고의 프린터 브랜드로 뽑혔다.

또 ‘위치’는 구매를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베스트 바이(Best Buy)’ 제품으로 삼성전자의 레이저 프린터 6개를 선정했다. 삼성전자는 레이저 프린터 부문의 8개 브랜드 중 가장 많은 ‘베스트 바이’를 획득했다.

이번 조사를 주관한 ‘위치’는 지난 1957년에 설립된 영국의 비영리 소비자 연맹으로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제품을 평가하고 연구한다.

‘위치’의 평가는 생산업체의 개입을 차단하고 엄격하게 진행돼 영국은 물론 유럽의 소비자에게도 큰 신뢰를 얻고 있으며 ‘베스트 바이’ 구매 추천 로고는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송성원 삼성전자 프린팅솔루션 사업부 전략마케팅 전무는 “이번 평가는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 소비자들에게 삼성 프린터가 성능과 내구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것은 물론 삼성전자의 강점인 정보기술(IT)을 접목한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