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NH농협은행, '일임형 ISA' 시장 가세


입력 2016.04.21 15:03 수정 2016.04.21 15:09        김영민 기자

오는 22일부터 NH 밸런스 ISA(일임형) 출시

안정추구형부터 적극투자형 등 6개 MP 제시

NH농협은행 모델이 'NH 밸런스 ISA(일임형)'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은 오는 22일부터 고객에게 투자일임을 받아 자산운용전문가들이 직접 운용해주는 ‘NH 밸런스 ISA(일임형)’을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일임형 ISA는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모델포트폴리오를 전문가가 직접 운용하기 때문에 모델포트폴리오 구성 및 운용인력의 전문성이 중요한 상품이다. 이에 NH농협은행은 운용전문성 강화와 위험 대비 수익률을 높이는 데 역량을 집중해 NH 밸런스 ISA(일임형)을 출시했다.

3개의 투자성향에 대해 NH 밸런스 ISA(일임형)은 안정추구형 2개, 위험중립형 2개, 적극투자형 2개 등 모두 6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시했으며, NH농협은행 최고의 전문가들이 경제 분석, 시장 전망, 상품 모니터링 등을 통해 최상의 모델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된다.

NH농협은행은 현재 다양한 운용전략 확보와 리스크 관리 고도화를 위해 전문 투자 리서치 업체와 컨설팅 제휴를 진행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모델 포트폴리오(MP) 구축이 가능해지고 포트폴리오별 수익성 제고에 힘을 실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타 금융기관의 포트폴리오와 비교해 보면 NH농협은행의 NH밸런스 ISA(일임형)은 적극적인 분산투자를 바탕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각 모델 포트폴리오 별로 MMF,국공채 등 안정적인 자산을 적극적으로 포함했으며, 고위험형 모델포트폴리오에는 국내외 채권부터 주식까지 다양한 자산을 포함해 수익성 향상을 도모했다.

또 NH농협은행은 수익성 강화를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자산운용 인력을 일임업 담당자로 배치했으며, 이들은 증권사에서 10년 이상의 관련 경력을 보유하고 있어 일임형 ISA 운용의 전문성을 확보했다.

야정주 NH농협은행 일임형 ISA팀장은 “NH농협은행의 일임형 ISA는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낮은 수수료를 책정해 고객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향후 지역농협 예적금 편입 등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확보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mosteve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영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