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부산은행, 서류 제출 없는 '온라인무역서비스' 제공 나선다


입력 2016.05.16 10:08 수정 2016.05.16 10:08        배근미 기자

16일부터 인터넷뱅킹 통한 '무역관련 업무처리' 서비스 제공

24시간 연중무휴 서비스센터 운영...8월 15일 신규고객 대상 3달 이용료 면제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이 16일부터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온라인을 통해 무역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전자무역서비스' 시행에 나섰다.

부산은행이 (주)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업무제휴를 통해 실시한 이번 서비스는 그동안 무역거래를 위해 증빙서류를 고객이 직접 은행에 방문 제출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애고, 해외 송금과 통지, 수입신용장 개설, 추심 등 다양한 무역 관련 업무를 장소적 제약이나 시스템 구축 없이 인터넷뱅킹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전자무역서비스(PTB)' 고객센터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해 빠르고 편리한 업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오는 8월 15일까지 신규 가입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3개월 이용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내 전자무역서비스에 접속해 가입한 뒤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 김청호 외환사업부장은 "이번 서비스로 그동안 각종 증빙서류를 출력해 은행을 방문해야 했던 불편함이 해소돼 고객들의 업무처리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외환거래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