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지식인' 조광현 병세 심각 "좀 더 살아보려 했는데..."


입력 2017.02.24 15:15 수정 2017.02.24 16:38        이한철 기자
네이버 지식인에서 '태양신 할아버지'로 유명세를 떨친 조광현 씨가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조광현 블로그 캡처.

포털 사이트 네이버 '지식인' 코너에서 왕성한 활동을 해온 조광현 씨(82)가 건강상 이유로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조광현 씨는 24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떠나는 인사를 드립니다"라며 "그간 제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고 애독해주시고 사랑과 격려를 주신 모든 분들께 마지막 인사를 드립니다"고 작별을 고했다.

활동 중단 이유는 건강 악화다. 올해 82세의 고령인 조광현 씨는 수년 전부터 건강이 안 좋아지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조광현 씨는 "금년 한 해만이라도 좀 더 살아보려 했는데 2월 말에 마지막 인사를 하게 되는군요"라며 "자신의 건강을 너무 돌보지 못한 탓으로 이제 이 세상을 떠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라고 설명해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조광현 씨는 전직 치과 의사로 지난 2002년부터 네이버 지식인에서 활동해왔다. 특히 치과에 관련한 질문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센스 있는 답글을 남겨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식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태양신으로 활동했다.

네이버는 이후 등급을 새로 조정해 태양신 위로 은하신, 우주신, 수호신, 절대신 등의 등급을 새로 만들었는데 조광현 씨는 우주신으로 승급했다.

누리꾼들은 조광현 씨의 건강을 걱정했다. "떠날 준비를 해야겠다"는 말이 귓가에 맴돌기 때문이다.

누리꾼들은 "건강이 많이 안 좋아지신 것 같다. 안 좋은 소식이 들릴까봐 두렵다" "부디 건강 회복하셔서 다시 활동하셨으면" "선생님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