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철수 “反한국당 연대해야” 홍준표 "그러니 초딩 소리 들어"


입력 2017.12.09 05:00 수정 2017.12.09 06:26        조현의 기자

安 "바른정당과 反 한국당 연대"…洪 "합당해서 2등 해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8일 바른정당과의 연대 통합 문제와 관련해 "반(反) 자유한국당 연대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홍준표 한국당 대표는 "그러니 초딩이라는 소리를 듣는다"며 정면으로 치받았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 MBC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지방선거가 한국당을 더 축소시킬 거의 마지막 기회"라면서 이같이 전했다.

그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국민의당이) 당선자 수와 상관없이 지지율 2등으로 올라서면 한국당은 훨씬 더 축소될 것"이라며 "지방선거를 잘못 치르게 되면 한국당이 더욱 힘 받고 기세등등해질 수 있어 두렵다"고 했다.

안 대표는 한국당과의 통합 가능성은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반한국당 연대라는 말은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도 했다"며 "바른정당과 한국당의 통합은 없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에 안 대표를 '초딩'으로 부르며 불쾌감을 나타냈다. 그는 페이스북에서 안 대표를 두고 "선거에는 2등이 없는데 모 당 대표 왈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합치는 이유는 반 민주당 연대가 아니라 반 한국당 연대라고 한다"며 "(안 대표의 발언은) 2등을 하기 위해 합당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비꼬았다.

홍 대표는 이어 "그러니 초딩이라는 소릴 듣는다"며 "합당해서 2등을 하라. 우리는 내년 선거에서 1등을 하련다"고 되받았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