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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AI 씽큐 앞세워 유럽 프리미엄 시장 공략


입력 2018.02.09 11:46 수정 2018.02.09 11:57        이홍석 기자

프랑스 칸에서 ‘LG 이노페스트’ 진행

‘딥씽큐’ 비롯 인공지능 기술 탑재한 가전 공개

나영배 LG전자 유럽지역대표(부사장)가 8일(현지시간) 프랑스 깐느 팔레 데 페스티발에서 개최된 ‘LG 이노페스트’에서 현지 거래선 관계자들에게 제품 설명하고 있다.ⓒLG전자
프랑스 칸에서 ‘LG 이노페스트’ 진행
‘딥씽큐’ 비롯 인공지능 기술 탑재한 가전 공개


LG전자가 인공지능(AI) ‘씽큐(ThinQ)’를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앞세워 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8일(현지시간)과 9일 양일간 프랑스 깐느에 있는 팔레 데 페스티발에서 ‘LG 이노페스트’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나영배 LG전자 유럽지역대표(부사장)을 비롯해 주요 거래선, 외신기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LG 씽큐 존’을 구성해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비롯해 외부의 다양한 AI 기술을 탑재한 가전을 공개하며 인공지능 선도기업의 이미지를 널리 알렸다.

LG전자는 ‘LG 씽큐 존’에 거실·세탁실·주방 등의 생활 공간을 연출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제품들을 전시해 방문객들이 인공지능 제품들과 함께 하는 일상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트롬 트윈워시, 트롬 건조기,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올레드(OLED) TV 등 올해 유럽에 판매할 프리미엄 제품들을 전시했다. 또 고효율, 고성능, 저소음 등에 탁월한 인버터 기술도 집중적으로 알렸다.

‘LG 이노페스트’는 LG전자 고유의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로 주요 거래선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Innovation)과 축제(Festival)의 장이다.

나영배 LG전자 유럽지역대표(부사장)는 “생활 전반에 걸쳐 실질적인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가전을 앞세워 까다로운 유럽 프리미엄 시장에서 LG 브랜드 위상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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