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당 “국회차원 조건 없는 개헌 논의 제안”


입력 2018.03.21 10:25 수정 2018.03.21 10:25        황정민 기자

“야4당, 개헌정책협의체로 관제개헌 공조”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전략 수립을 위한 중진의원-상임특위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전략 수립을 위한 중진의원-상임특위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1일 “오는 26일부터 아무 조건 없이 국회 차원의 개헌 논의를 시작할 것을 공식 제안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전략 수립을 위한 중진의원-상임·특위위원장 연석회의’에서 “한국당은 분권형 대통령·책임 총리제로의 권력구조 개편과 국민 대표성을 강화하는 선구제도 개편, 그리고 실질적 지방분권 강화를 고려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더불어민주당을 제외한 야당들이 한국당이 밝힌 개헌에 대한 기본입장과 일정에 공조한다는 입장을 보였다”며 “야4당이 개헌정책협의체를 만들어서 문재인 정부 관제개헌에 공동대안 할 것을 제의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 정권이 협치를 팽개치고 국정운영도 독단으로 일관하더니 이제 대놓고 국회를 패싱하려 한다”며 “문 정부 관제개헌을 굳이 국회 표결을 거쳐 부결시키기 보다는 관제개헌에 맞서는 국민개헌안을 제시하자”고 말했다.

청와대가 개헌안을 일부 발표한 것에 대해선 “가뜩이나 대통령의 개헌안 발의가 문제되는 마당에 개헌안 공개도 영화 예고편 내보내듯 하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태도”라며 “더 이상 개헌으로 장난치지 말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제 대통령이 할 일은 인내심을 갖고 국회 논의를 기다리는 것이다. 국회 개헌 논의 판을 뒤엎고 찬물을 끼얹으며 개헌을 독점하려는 정략적 시도는 그만두라”고 역설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황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