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초대형 제품을 중심으로 차별화를 통해 TV 시장 공략에 나선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마이크로LED TV는 프리미엄 수요 위주로 시장을 개척한다.
조성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VD)사업부 상무는 26일 진행된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올해도 QLED와 초대형 TV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기능과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조 상무는 "QLED TV와 마이크로LED TV 투 트랙으로 갈 것"이라며 "크기의 한계는 없지만 당분간 초대형에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마이크로LED TV는 올 하반기부터 판매할 예정"이라며 "미디어룸·호텔·박물관·회의실 등 프리미엄 수요를 위주로 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