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화그룹, '꿈을 향해 한걸음 더'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진행


입력 2018.06.12 09:27 수정 2018.06.12 09:55        이홍석 기자

시즌3 맞이하는 한화그룹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창업·취업 맞춤형 여행 기회 제공 및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

2018 한화 불꽃로드 메인 페이지 이미지.ⓒ한화
시즌3 맞이하는 한화그룹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창업·취업 맞춤형 여행 기회 제공 및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은 특별한 테마로 구성된 여행을 통해 새로운 꿈으로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불꽃로드’ 캠페인은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시간과 공간에서의 ‘여행’이라는 경험을 통해 잠시 멈춰 있던 꿈에 대한 불꽃을 다시금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준비된 한화그룹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기존 소외이웃 지원이나 메세나 활동 등의 사회공헌 개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일반 대중들로 그 대상을 확대한 사회공헌 활동이라는 것이 그룹의 설명이다.

지난해 진행된 시즌2에서는 총 10팀을 선발하는 가운데 약 6만 팀 16만 명이 지원해 6000대 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꿈을 쫓는 많은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참가자의 면면도 시각 장애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특수교사 팀과 소방관 팀, 마술사 팀 등 분야를 가리지 않는 종사자들이 불꽃로드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다.

이번 시즌은 한화그룹의 스타트업 창업 및 취업 지원센터인 드림플러스의 창업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F&B(일본·베트남), 패션/디자인(네덜란드·프랑스), 헬스케어(독일), e스포츠(미국), 교육(영국), 콘텐츠(국내)의 6개 분야에 대한 맞춤형 여행지와 주제로 여행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분야별 여행은 해당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멘토들이 추천한 여행지에서 실제 창업과 취업에 필요한 주제로 최신 트렌드와 선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특히, e스포츠 분야에서는 미국을 방문하여 세계적 게임업체인 블리자드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며 패션/디자인은 본고장인 프랑스를 찾아간다.

한화그룹 측은 "참가자들이 직접 여행을 하면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할 수 있어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참가자라면 본인이 평소에 꿈꾸던 생활 속 모습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구성할 수 있기에 더욱 뜻 깊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두 개의 원정대로 나눠 접수한다. F&B·패션/디자인·헬스케어로 구성된 A원정대는 6월 11일~7월 1일, e스포츠·교육·콘텐츠로 구성된 B원정대는 7월 9일~29일의 일정으로 신청을 받는다.

희망 분야와 지원 동기 및 여행계획(500자 이내)을 페이스북 한화 불꽃로드 페이지에 등록하면 신청 절차는 마무리되며 서류 전형 합격자들 중 최종 면접을 통해 참가자를 확정한다.

모집 해당 분야에 대한 창업이나 취업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며 팀은 1~5명으로 구성할 수 있다. 총 10개 팀(국내 2팀·해외 8팀)을 선발해 왕복 항공권과 숙박비용, 각 나라 물가를 반영한 여행 경비 등이 지원된다.

팀 내에 영상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한 인원이 있을 경우에는 가산점도 주어진다. 또 참가자들 중 취업을 꿈꾸는 사람의 경우 한화그룹 공채 지원시 ‘서류 전형 면제’의 혜택도 제공된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