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의인화한 SK하이닉스 광고, 유튜브서 화제
10일만에 조회수 2300만 육박...전편 광고도 3000만
10일만에 조회수 2300만 육박...전편 광고도 3000만
SK하이닉스는 반도체를 의인화한 회사의 광고 ‘수출편’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말 공개된 이 광고는 공개 열흘 만인 9일 오전 유튜브 조회수 2280만뷰를 넘어섰다. 전편인 ‘졸업식편’에 이어 연달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모양새다.
이번 광고는 반도체를 의인화해 전 세계 각국으로 수출되는 반도체의 보람과 애환 등을 코믹하게 그려냈다.
회사측은 이번 광고가 젊은 세대들에게 젊은 세대에게 친근한 회사, 일해보고 싶은 회사로 다가서고자 한 취지에 맞는 성과가 나오고 있다며 미국·영국·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들에도 광고를 공개해 해외에서도 더욱 널리 알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기 SK하이닉스 홍보담당 상무는 “반도체는 전 세계로 수출돼 보이지 않은 곳에서 세상을 바꾸고 있다는 메시지가 펀 코드 속에서 간접적으로 잘 전달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가 집념을 가지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기술 중심의 회사임을 알리는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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