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년사]구광모 LG 회장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 더욱 발전시켜야"


입력 2019.01.02 10:00 수정 2019.01.02 11:59        이홍석 기자

진정한 고객 가치에 대한 3가지 기준 제시

70년 역사 저력으로 새로운 미래 창조 강조

구광모 LG그룹 회장(앞줄 가운데)이 2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새해모임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새로운 도약의 의지를 다지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LG
진정한 고객 가치에 대한 3가지 기준 제시
70년 역사 저력으로 새로운 미래 창조 강조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를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정한 고객 가치에 대한 3가지 기준을 제시하며 70년 역사의 저력으로 새로운 미래를 창조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2일 오전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개최된 'LG 새해 모임'에서 “지난해 6월 LG 대표로 선임된 후 그동안 쌓아온 전통을 계승·발전 시키는 동시에 더 높은 도약을 위해 변화할 부분과 LG가 나아갈 방향을 수없이 고민해 보았지만 결국 그 답은 ‘고객’에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구 회장은 “새해 모임을 통해 LG 가족 여러분들을 직접 뵙고 처음 인사 드린다”며 “새로운 LG를 여는 가슴 벅찬 설렘과 커다란 책임감을 갖고 이 자리에 섰다”고 신년사를 시작했다. 이어 10분간의 스피치 중 ‘고객’을 총 30번 언급하는 등 고객 가치를 무엇보다 강조했다.

그는 “창업 이후 70여 년이 지난 지금 LG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23만명 구성원들의 열정과 헌신, 수많은 파트너사들의 신뢰와 협력, 그리고 무엇보다 LG를 응원해주신 ‘고객’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깊은 감사의 소회를 밝혔다.

이어 “지금이 바로 우리 안에 있는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의 기본 정신을 다시 깨우고 더욱 발전시킬 때"라며 이를 위한 변화의 출발점으로 ‘LG만의 진정한 고객 가치’에 대한 세 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구 회장이 제시한 기준은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감동을 주는 것 ▲남보다 앞서 주는 것 ▲한 두 차례가 아닌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는 것 등이다.

고객의 삶을 더욱 가치 있게 하는 LG만의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모든 일에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그 과정에서 고객으로부터의 배움을 더 나은 가치로 만들어,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또 아무리 좋은 제품과 서비스라도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지 못하면 평범한 것이 되고 마는 만큼 세상의 변화에 늘 깨어 남들이 가보지 않은 길에 과감히 도전하고 익숙한 관성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혁신을 통해 빠르게 변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고객을 위한 혁신이 끊임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원 개개인의 다양한 사고와 경험을 존중하고,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역동적인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구 회장은 “더불어 LG의 진심이 담긴 우리만의 방식을 더욱 고민하여 사회에 더 가까이 다가가야 겠다”며 “제대로 실천해간다면 ‘고객과 사회로부터 진정 사랑받는 LG’를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우리에게는 고객과 함께 70여 년의 역사를 만들어 온 저력과 역량이 있다”며 “새로운 LG의 미래를 다같이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어 "저부터 실천하겠다"며 "결코 멈추지 않겠다”며 신년사의 끝을 맺었다.

이날 행사에는 구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8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LG 새해 모임’은 기존 참석해왔던 부회장 및 사장단 등을 비롯한 경영진뿐 아니라 생산직, 연구직 등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도 참석하면서 참석자 수가 400명에서 800여명으로 늘어났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