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2019서울모터쇼] 렉서스 UX 출시…'하이브리드 SUV 3총사' 완성


입력 2019.03.28 13:15 수정 2019.04.01 18:58        고양 = 데일리안 박영국 기자

새로운 ‘GA-C 플랫폼’으로 날카로운 핸들링, 승차감, 주행 안정성 갖춰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가 28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렉서스 UX’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데일리안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가 28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렉서스 UX’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데일리안

렉서스 최초의 콤팩트 SUV ‘렉서스 UX’가 국내 상륙했다. 이로써 렉서스 코리아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 라인업을 확대했다.

렉서스 코리아는 28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렉서스 UX’ 신차 발표회를 진행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UX로 ‘렉서스 하이브리드 SUV 라인업’이 더욱 강화됐다”면서 “RX, NX, 그리고 UX와 함께하는 삶을 통해 고객 분들의 일상에 새로운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UX의 디자인은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전면부와 간결한 측면부, 독특한 후면부로 요약된다.

전면부는 렉서스 디자인의 상징인 대형 스핀들 그릴이 존재감을 부각시키며,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인상을 주는 ‘타임 인 디자인(Time in Design)’ 컨셉으로 UX의 매력을 다양한 측면에서 즐길 수 있다. 레이싱카의 후면 날개에서 영감을 받은 일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운전시 바람으로 인한 차량의 흔들림을 안정시키는 공기역학기능도 겸한다.

UX는 친환경 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달리는 즐거움도 제공해준다. 높은 강성과 저중심 설계로 새롭게 개발된 GA-C(Global Architecture-Compact) 플랫폼을 새로 적용해 콤팩트 SUV로서 갖춰야 할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동시에 실현했다.

또한 UX의 짧은 회전반경은 좁은 골목길이나 도로에서 보다 민첩한 움직임을 실현해 편안하고 안정된 주행을 선사한다.

렉서스가 28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렉서스 UX’를 선보이고 있다. ⓒ데일리안 렉서스가 28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렉서스 UX’를 선보이고 있다. ⓒ데일리안

새로운 2.0ℓ 직렬 4기통 엔진은 뛰어난 열효율성, 경량화를 통해 출력, 연비, 친환경성 모두를 만족시킨다. 소형 및 경량화를 추구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즉각적인 가속감뿐만 아니라 뛰어난 연비가 매력이다.

2륜구동 모델의 경우 복합연비가 16.7km/ℓ에 달하며 저속에서는 전기모터로만 구동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모델의 특성상 시내 연비(17.2km/ℓ)가 고속도로 연비(16.2km/ℓ)보다 뛰어나다.

가변식 4륜구동(AWD) 모델은 복합연비 15.9km/ℓ 시내 16.5km/ℓ, 고속도로 15.3km/ℓ의 연비를 낸다. 가변식 4륜 구동 시스템은 전·후륜의 구동력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주행조건 및 도로상황에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안전도 대폭 강화했다. 사고예방에 효과적인 네 가지 안전예방 기술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 긴급 제동 보조시스템 PCS, 차선 추적 어시스트 LT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DRCC, 오토매틱 하이빔 AHB)와 10개의 에어백이 기본 장착됐으며 AWD 모델은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 후측방 경고 기능도 추가했다.

프리미엄 모델에 걸맞은 실내공간과 편의사양도 갖췄다. 운전자의 자세변경과 시선이동을 최소화해 드라이빙에 집중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실내공간은 탑승하는 순간 운전자와 차량이 하나가 된 느낌을 선사한다.

앞좌석 통풍 및 열선시트, 스티어링 휠 열선이 공통 적용돼 있고, AWD에는 대형 10.3인치 모니터, 핸즈프리 파워 백 도어가 적용돼 있으며, 2WD에는 일본전통 종이에서 영감을 얻은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질감으로 렉서스 고유의 감성품질을 느낄 수 있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UX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모두 제공해줄 수 있는 차”라며 “스타일과 연비, 퍼포머스, 안전까지 완벽히 갖췄다”고 설명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UX 250h는 국내에서 2WD 4510만원, AWD 5410만원에 판매된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