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내달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 이후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을 기록하며 서비스된 넷마블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논 플레이어블 캐릭터(NPC·Non Playable Character) 쿵야의 퀴즈를 발굴해 푸는 ‘쿵야퀴즈’ ▲내 주변 이용자들과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추천 그림을 확인·공유하고 댓글로 참여할 수 있는 '소셜 홈' 등 다양한 소셜 콘텐츠가 마련됐다.
넷마블은 이날 사전 예약 사이트를 통해 쿵야 캐치마인드 게임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쿵야 캐치마인드 내 다양한 게임모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사이트에서는 참여 이용자 전원에게 쿵야 캐치마인드 이모티콘과 정식 출시 후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게임모드들이 가득하다”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담금질 해나가고 있으니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전 예약과 함께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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