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지원 "사정기관 대화 공개는 '권력 누수현상'"


입력 2019.10.01 10:57 수정 2019.10.01 11:02        이유림 기자

"국민 불안 가중시키는 정부, 참으로 무책임"

"국민 불안 가중시키는 정부, 참으로 무책임"

박지원 대안정치연대 의원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질의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지원 대안정치연대 의원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질의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연대(대안정치)' 소속 박지원 의원이 1일 윤석열 검찰총장이 김조원 청와대 민정수석에게 연락해 조국 당시 법무장관 후보자가 임명되면 사퇴하겠다고 말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어떻게 보면 '권력 투쟁'이고 '권력 누수현상'"이라고 규정했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대안정치 의원총회에 참석해 "사실 여부를 떠나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한 검찰총장과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한 민정수석 사이에 어떤 대화가 있었다고 해도, 특히 최고 사정기관인 법무부와 검찰·민정수석 간의 대화가 공개돼 정략적으로 이용되는 건 있을 수 없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박 의원은 "어제 대정부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총장의 발언에 대한) 질문을 하니 총리께서도 사실상 인정하는 뉘앙스의 답변을 했다"며 "문재인·조국·윤석열 이 세 명은 어떠한 의미에서 운명공동체인데, 국민의 불안을 가중시키는 것은 정부가 참으로 무책임하다. 어떻게 보면 권력투쟁이고 권력누수 현상"이라고 꼬집었다.

앞서 여권 관계자들은 문 대통령이 조국 장관 임명 여부를 놓고 고심하던 지난 7일 윤석열 검찰총장이 김조원 청와대 민정수석에게 연락해왔다고 전했다. 당시 윤 총장은 '조 후보자 의혹이 심각하다', '임명을 하면 내가 사퇴할 수밖에 없다'는 뜻을 청와대에 피력했다고 했다.

이같은 내용은 전날 대정부질문에서 박홍근 민주당 의원이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질의하는 과정에서도 언급됐다. 박 의원이 '내가 들은 내용(윤석열 총장의 사퇴 발언)이 사실이냐'고 질문하자, 이 총리는 "사실관계를 확인해드리지 못하겠다"고 답변했다. 반면 검찰 측은 여권의 주장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유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