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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시장서 세계 1위 올라


입력 2019.10.09 11:00 수정 2019.10.09 10:36        이홍석 기자

올 상반기 글로벌 시장서 17.9% 점유율 기록

지난 2016년 첫 출시 후 4년도 안 돼 성과

올 상반기 글로벌 시장서 17.9% 점유율 기록
지난 2016년 첫 출시 후 4년도 안 돼 성과


지난 6일부터 2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PUBG2019 배틀그라운드 토너먼트 대회'에 참가한 게이머들이 CRG5 모니터를 활용해 게임을 하고 있다.ⓒ삼성전자 지난 6일부터 2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PUBG2019 배틀그라운드 토너먼트 대회'에 참가한 게이머들이 CRG5 모니터를 활용해 게임을 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세계 1위에 올랐다.

8일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주사율 100Hz 이상) 시장에서 금액기준 전년 동기 대비 5.0% 포인트 상승한 17.9%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16년 게이밍 모니터를 처음 출시한 이래 4년도 안 돼 1위에 오른 것이다.

특히 고해상도(QHD·2560x1440 이상)와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카테고리에서는 올해 상반기 각각 30%가 넘는 점유율로 2위 업체와 약 2배 격차를 벌리며 프리미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 게임 콘텐츠 해상도가 높아짐에 따라 고성능 모니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넓은 화면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몰입감이 장점인 커브드 모니터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제품 구매 시 필수 고려 항목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 출시한 ‘CRG5’는 ‘240Hz 래피드커브’기술과 1500R 곡률의 커브드 스크린을 탑재한 제품으로 고사양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 초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9'에서 최고혁신상을 받은 ‘CRG9’49형은 게이밍 모니터 최초 듀얼 QHD 모델로 32:9 화면비, 1800R 곡률의 광시야각 패널이 적용된 고가의 제품임에도 게이머들 사이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IDC에 따르면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2018년에 약 500만대 규모였으나 오는 2023년까지 1000만 대 수준으로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 진입한지 4년도 안 돼 글로벌 1위라는 성과를 이뤘다”며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트렌드를 주도하고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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