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LG전자, 케어솔루션 고객 편의 위해 ‘보이는 ARS’ 도입


입력 2020.01.17 10:00 수정 2020.01.17 09:31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요금 납부·AS 접수·결제정보 변경 등 서비스 24시간 이용 가능

LG전자 모델들이 17일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 이용 고객의 편의를 위한 ‘보이는 자동응답서비스(ARS)’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는 17일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보이는 자동응답서비스(ARS)’를 이달부터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이는 ARS는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했을 때 스마트폰 화면에 전체 업무 메뉴를 순서대로 보여주는 서비스다. 고객은 화면 터치를 통해 원하는 메뉴로 이동할 수 있다.


케어솔루션에 가입한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 화면에 보이는 ARS 메뉴가 뜬다. 상담사와 통화하지 않고도 ▲결제정보 및 주소 변경 ▲요금 납부 ▲케어솔루션 매니저의 연락 요청 ▲사후서비스(AS) 접수 등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1년간 케어솔루션 고객들의 콜센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이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를 보이는 ARS에 적용했다. 숫자 버튼을 누르는 기존 ARS방식 보다 고객의 통화시간이 약 30%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전무)은 “고객이 언제든 편리하게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이는 ARS를 도입했다”며 “고객이 만족하고 감동을 받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케어솔루션은 정기적으로 핵심부품을 교체해 제품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회사는 공기청정기·정수기·건조기·홈브루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 10종을 대상으로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