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이른 설로 백화점들의 설 선물세트 판매가 예년보다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백화점들은 이른 설에는 설 직전에 선물세트 매출이 오르는 경향이 있어 막판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해 말부터 이달 초 설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한 백화점업계는 지난해 설 시즌과 비교해 매출이 역신장하거나 소폭 증가에 그친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설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3.5%가량 증가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연말연초와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이 겹치다 보니 초반 매출 지수는 좋지 않은 편"이라며 "지난주부터 매출 지수가 호전되며 신장세로 돌아섰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에서는 건강식품 매출이 10.3%, 축산 5.1%, 주류 7.8%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은 사전판매 기간까지 포함해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설 선물세트 매출이 3.0% 신장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해는 명절이 지난해보다 열흘가량 빠르다 보니 명절에 임박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더욱 많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대백화점은 정육(6.3%), 수산(6.5%), 청과(4.1%) 등이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등급 등심로스와 채끝 스테이크로 구성된 '현대 한우구이 국 세트' 2000개가 완판됐고, 굴비(14.9%)와 프리미엄 소포장 선물세트(14.3%)도 잘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