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상품보다는 풀 세트를 구매하는 추세 확산
인터파크가 1인 방송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너도 오늘부터 유튜버야’ 1인 방송 장비 기획전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1인 방송 장비 카테리는 최근 유튜브 열풍에 힘입어 19년 매출이 182% 증가(2018년 대비 2019년 매출, 인터파크 기준)하는 등 매우 큰 폭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관련 상품을 개별로 구매하는 것보다 짐벌, 간이 마이크, 삼각대 등으로 구성된 풀 세트를 구매하는 패턴이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인터파크는 보다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자 카메라, 짐벌, 삼각대 등의 1인 방송 장비 상품을 한데 모아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번 ‘1인 방송 장비 기획전’은 먼저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해 총 7개 브랜드, 50여개의 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등을 통해 결제 시 최대 6% 신용카드 청구 할인 혜택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송인진 인터파크 카메라 담당 MD는 “최근 출시되는 1인 방송 장비 상품들의 경우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전문가들은 물론 입문자들까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갖춰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판매량과 전문가들의 상품 리뷰를 통해 엄선한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이번 기획전이 1인 방송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의 니즈를 해소해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