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농협, 비상경영대책 위원회 개최


입력 2020.03.27 15:52 수정 2020.03.27 15:52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유찬형(가운데) 농협중앙회 부회장이 27일 서울 서대문 본관에서 열린 범농협 비상경영대책 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농협중앙회 유찬형(가운데) 농협중앙회 부회장이 27일 서울 서대문 본관에서 열린 범농협 비상경영대책 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27일 서울 서대문 본관에서 유찬형 부회장을 비롯한 범농협 집행간부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에 따른 위기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범농협 비상경영대책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팬데믹 선언 이후 기준금리 전격 인하, 주가 하락 등 경영여건이 급격히 악화됨에 따라 수립·시행되고 있는 시나리오별 비상경영대책 이행사항을 점검하고, 추가대책을 마련하는 등 위기상황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비상경영대책위원장으로서 회의를 주관한 유 부회장은 생산과 소비활동의 동시 마비로 인한 경기침체의 심각성을 언급하며 "비상경영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생존경영을 걱정해야 할 정도로 경영환경이 급변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사태 장기화에 대비하여 농축협을 포함한 범농협 시나리오별 비상경영대책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최악의 상황을 대비한 추가대책을 마련할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유 부회장은 회의에 앞서 전국 지역본부장 화상회의를 개최하는 등 위기극복을 위해 범농협의 비상경영체계를 가동 중이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