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도쿄도 등 7개 광역지자체를 대상으로 긴급사태를 선언했다.
아베 총리는 이날 오후 총리관저에서 열린 정부 코로나19 대책본부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긴급사태가 선언된 지역은 도쿄도, 가나가와현, 사이타마현, 지바현 등 수도권을 포함해 오사카부, 효고현, 후쿠오카현 등 7개 도부현(광역자치단체)이다.
발령 기간은 다음 달 6일까지로 약 한 달간이다
[코로나19] 아베 "1215조원 규모 긴급 경제 대책 실시"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108조엔(약 1215조원) 규모의 긴급 경제 대책을 실시하기로 했다.6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아베 총리는 총리관저 기자단에 "코로나19가 경제에 미치는 심대한 영향에 근거해 과거에 없던 막대한 규모인 국내총생산의 20%에 해당하는 사업 규모 108조엔의 경제 대책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이어 아베 총리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가정과 중소·소규모 사업자에 대해 6조엔(약 67조5000억원)이 넘는 현금을 지급한다"고 전했다.또 그는 기…
[코로나19] "아베, 도쿄 등 7곳에 긴급사태 선언 준비"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긴급사태 선언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7일 연합뉴스가 교도통신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열린 자민당 간부회의에서 오는 7일 긴급사태 선언을 7일 하기 위한 준비를 한다는 방침을 전달했다.보도에 따르면 긴급사태 발령 대상은 도쿄도와 오사카부 등 7개 광역지자체다. 발령 기간은 다음 달 6일까지다.지난 3월 개정된 신종 인플루엔자 등 특별조치법에 따른 긴급사태 선언은 일본 정부의 대책 본부 본부장을 맡고 있는 총리가 발령할 수 있는 조치다…
윤학 측 “강남 유흥업소 女종사자는 지인, 업소 방문 없었다”
강남 유흥업소 종사자 A씨의 최초 감염원으로 추정되고 있는 그룹 슈퍼노바(옛 초신성)의 멤버 윤학이 업소 출입에 강하게 선을 그었다.윤학 측 관계자는 3일 “윤학이 유흥업소에 출입한 것은 아니다. 유흥업소에 다니는 A씨는 지인일 뿐이고, 친구로서 만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A씨를 만났을 때는) 증상이 있는지 몰랐다”고 덧붙였다.A씨는 지난달 26일 윤학과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달 29일부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증상이 있어 스스로 자가격리를 했다. 이후 이달 1일 강남구보건소를 방문해 검체검사를 받은…
[코로나19] 구충제가 바이러스 사멸? 오남용 주의해야
머크사 '이버멕틴' 치료 효과 있다는 실험 결과식약처 “국내 허가품목 없고 임상시험·개발상담 요청도 없어”
[총선2020] 전국민 50만원 지급 놓고...유승민 "포퓰리즘" 황교안 "최대한 빨리"
유승민 "보수정당이 막아야 하는데 안타까워"황교안 "재난지원금 골든타임 놓쳐선 안된다"
예비경선 앞두고 여론조사 보기에 '안철수' 누락?…安 강력 반발
의협, 내일 대규모 장외집회…의대생 6000명 참여 예고
"전광훈 대선 출마? Yoon Again! 낭보 중의 낭보"…박지원의 박장대소
"나랑 자자" 성희롱 일삼던 직원, 해고 뒤 사장 아내 '성폭행 시도' 후 도주
"폭싹 올랐수다" 박보검, 드라마 이어 재테크도 '대박'…가족과 거주 아파트, 1년 새 5억 올랐다
"1등 되면 하고 싶은 것 적어놨다" 20억 복권 당첨자 사연 들어보니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세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