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창업 강좌 및 주요 질의응답 등 제공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해양수산 분야 창업을 활성화하고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0년 해양수산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21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 창업설명회는 2018년부터 진행돼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온라인 창업설명회 영상은 21일부터 7월 31일까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창업설명회에서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해양산업의 변화와 기회, 미래 해양산업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설명하고, 자금조달과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전략도 다룬다.
또한 고객과의 소통전략, 차별화된 마케팅 기법, 초기(예비) 창업자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유튜브 댓글창과 전자우편(incubating@kimst.re.kr)을 통해 질의하면 답변도 받을 수 있다. 주요 질의응답은 하반기 창업 설명회에서 자주 묻는 질문 자료로 추가해 제공할 예정이다.
오영록 해수부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해양수산 분야에서 성공적인 창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온라인 창업 강좌를 마련했다”며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해양수산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수부는 해양수산 분야의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사업화 자금 지원, 컨설팅 등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의 창업기업 육성을 통해 창업기업의 매출액이 평균 3배 이상 증가하고 총 17억원 규모의 민간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