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은행,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 실시


입력 2020.06.04 11:03 수정 2020.06.04 11:04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KB국민은행아 고객과 함께하는 KB 그린 웨이브 캠페인을 실시한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아 고객과 함께하는 KB 그린 웨이브 캠페인을 실시한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4일 고객과 함께하는 KB 그린 웨이브(Green Wav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B Green Wave는 종이통장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시하는 캠페인이다.


우선 종이통장 미발행 이벤트가 이번 달 5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실시된다. 입출금 계좌 신규 시 '요구불통장 미발행 이벤트' 참여 고객과, ARS를 통해 '기존 종이통장 사용하지 않기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각 1만명, 35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KB슬전생(슬기로운 절전 생활)'이 진행된다. 적정한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조명을 꺼두는 등 에너지를 아껴 전력수요자원 거래시장에 참여해 판매할 계획이며, 아낀 전기로 얻은 수익금은 폭염과 한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또 일회용품 및 소모품 줄이기 실천에 나선다. 영업점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은품은 친환경 포장, 포장 간소화를 추진한다. 본부부서는 종이 사용량 감축을 위해 태블릿PC로 전자 보고를 하는 등 업무효율화와 스마트 워크를 생활화할 방침이다.


이밖에 국민은행은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량으로 지속적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건물지원사업에 참여해 은행이 보유한 건물을 대상으로 태양광 설치를 추진 중이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우리의 작은 실천이 모여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국민은행이 환경보호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