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마사회 장학관 입주생 9월 30일까지 수시모집


입력 2020.08.03 21:28 수정 2020.08.03 21:29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농업인 자녀 중 수도권 소재 대학 등록·재학 예정자 대상

용산역 근처 교통 편리한 셰어하우스, 가성비 탁월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인 렛츠런재단이 9월 30일까지 2020년 하반기 한국마사회 장학관 입주생을 수시 모집한다.


장학관 입주신청은 농업인 자녀 중 하반기 수도권 소재 대학에 등록 또는 재학 예정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마사회 장학관은 뛰어난 입지와 편의시설로 인해 학생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올해 초 2.8대 1의 입주 경쟁률을 보일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대학교 온라인 강의 실시, 군 입대, 졸업 등의 사유로 일부 퇴소한 학생들로 인해 틈새 신규입주가 가능한 상황이다.


특히 보증금 10만원에 월 입실료 15만원으로 한강 조망이 가능한 셰어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마사회 장학관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가성비 좋은 장학관’이라고 할 수 있다.


서울의 중심부인 용산역 근처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고, 셰어하우스 형태여서 1인당 거주공간이 넓으며, 지난해 2월에 개장해 2년이 채 안됐기 때문에 시설이 깨끗하고 쾌적하다.


장학관 10층에는 식당과 독서실이 있고 18층에는 스마트 도서관, 피트니스실, 소모임실 등이 있어 입주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다만 마사회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장학관을 설립했기 때문에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 9구간 이상인 학생들은 입주가 제한된다.


한편 장학관에서는 코로나19에 대응해 공동으로 생활하는 공간인 만큼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출입구에 열화상카메라를 비치, 체열을 측정하고 매일 공용공간을 소독해 입주생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렛츠런재단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안내 및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