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 앱 등 음악 관련 서비스 ‘총망라’
아이돌 오리지널 콘텐츠·공연 영상 제공
KT가 뮤직비디오, 오디오 채널, 유튜브 인기 음악 콘텐츠, 노래방 애플리케이션(앱) 등 음악 관련 서비스를 총망라한 올레 tv ‘보는 뮤직’ 서비스 ‘뮤즈(MU:Z)’를 10일 출시한다.
뮤즈는 ▲고화질 뮤직비디오 1만1100여편 무료 ▲무관중 언택트 콘서트 생중계 ▲인터넷(IP)TV 독점 아이돌 오리지널 콘텐츠 500여편 ▲시즌(Seezn)과 지니뮤직이 공동 제작한 고화질 음악 특화 콘텐츠 ‘GEMS’ 230여편 등을 제공한다.
KT는 유명 음악기획사 21개사와 제휴해 해당 기획사 소속 아티스트의 특화 콘텐츠를 올레 tv에서만 독점으로 제공한다.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팔로우’하고 ‘좋아요’ 할 수 있는 개인화 기능까지 갖췄다.
고객들이 TV를 통해 보는 음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전용 플레이어를 별도로 제공해 좋아하는 뮤직비디오를 무한 반복하거나 랜덤 재생할 수 있다. 개인 감상 이력에 따라 플레이 리스트도 자동 완성된다.
뮤즈는 프로듀스101 출신으로 데뷔를 앞둔 ‘위아이’ 멤버들의 호캉스 이야기 ‘위아프렌즈: 수상한 호캉스’를 10일 첫 공개한다. 듀엣가수 ‘H&D’의 힐링 캠핑 스토리를 담은 ‘캠핑브로’를 오는 12일 처음 선보인다. 이후 두 아이돌 그룹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매주 2화씩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오마이걸’, ‘B1A4’ 등 유명 아이돌의 리얼리티 총 160여편을 뮤즈에서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다. 여러 무관중 라이브 콘서트도 올레 tv에서 생중계 할 예정이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고화질TV,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에게 블루투스 스피커 등 음악 관련 단말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뮤직 디바이스 할인 마켓’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KT샵에서 인터넷과 올레 tv 상품을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에어팟 프로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도 동시 진행한다.
예술품 경매회사인 ‘K옥션’과 제휴해 아티스트의 애장품을 매주 1회 온라인 경매에 출품한다. 낙찰 수익금 전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 가정 어린이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키즈나 시니어 세대뿐만 아니라 젊은 고객들까지도 올레 tv를 즐겨 찾을 수 있도록 MZ세대가 좋아할 만한 음악 특화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