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집 청소’에 ‘반려동물 보험’까지…펄어비스 직원 복지 살펴보니


입력 2020.08.11 10:52 수정 2020.08.11 11:55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미혼 임직원 대상 월 1회 ‘가사 청소’

배우자 부모·자녀·형제 생일까지 챙겨

ⓒ펄어비스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미혼 임직원을 대상으로 월 1회 가사 청소를 지원하고 1인당 최대 3마리까지 반려동물 보험을 지원하는 등 파격적인 복지 제도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6월 ‘미혼 임직원 복지를 위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가사 청소 지원 ▲반려동물 보험 지원 ▲기념일·생일 지원 대상자 추가 등 복지 제도를 확대 적용했다.


가사 청소 지원은 혼자 거주하는 미혼 임직원들의 가사 청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대상은 미혼 직원 중 독립 거주자에 한하며 거실과 침실·침구 정리, 설거지·주방 청소, 욕실 청소, 쓰레기 배출 등을 월 1회 지원한다.


반려동물 보험 지원 대상은 강아지·고양이를 키우는 미혼이나 자녀가 없는 기혼 임직원으로 1인당 최대 3마리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대상자는 반려 동물 통원·입원 의료비와 반려견 보상 책임 등을 보장받는다.


기념일과 생일 복지 지원 대상도 확대했다. 결혼기념일은 본인 외 부모(배우자 부모)까지 확대했다. 생일은 기존 본인에서 배우자, 부모(배우자 부모), 자녀, 형제·자매, 형제·자매의 자녀(조카)까지 추가했다. 해당 기념일에 10만원 상당 ‘꽃 바구니와 케익’ 혹은 ‘과일 바구니’ 중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직원 의견을 수렴해 어버이날·어린이날·입사기념일·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기념일에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본인 생일 혜택으로 휴가를 선호하는 직원들의 의견이 많아 기존 ‘상품권+케익’을 받던 것을 ‘상품권+반일 유급휴가’로 변경했다.


이 밖에도 자녀 1명당 매월 50만원을 양육비로 지급한다. 회사 인근에 거주하는 직원에게는 매월 50만원을 거주비로 지급한다.


이 외에도 ▲주택자금 대출 이자 지원 ▲자녀의 학자금 지원(최대 연 700만원 지급) ▲난임 부부 의료비 지원 ▲부모 요양비 지원 ▲가족 상해보험 지원 ▲복지카드 제공 ▲장기근속 포상 ▲피트니스 센터 지원 ▲사내 카페테리아 ▲경조금 및 상조서비스 ▲제휴 헤어샵 지원 ▲무료 주차 지원 ▲치과 진료비 지원 ▲도서 구입비 지원 및 스터디 장려 ▲전문 마사지 서비스 ▲건강한 문화 공간 구비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갖췄다.


장지선 펄어비스 경영지원실장은 “직원들의 행복을 추구하고 노력한 만큼 최고의 보상을 제공한다는 생각으로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회사만의 특색 있는 복지를 확대하고 임직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직원들의 목소리에 더 세심하게 귀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