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태년, 추미애 엄호사격…"검증 안 된 의혹, 바람직하지 않아"


입력 2020.09.10 09:49 수정 2020.09.10 09:49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金, 검찰 향해 "공정·신속하게 수사해 달라"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지난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지난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0일 추미애 법무장관의 아들 군복무 특혜 의혹과 관련해 "검증되지 않은 의혹들로 사회적 논란이 커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적극 엄호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지금 추 장관과 관련된 무차별적 폭로와 검증되지 않은 의혹들이 제기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공평무사한 수사로 진실을 밝히면 될 일"이라며 "검찰은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한 점 의혹이 없도록 공정하고 신속하게 수사해 그 결과를 있는 그대로 발표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 선임과 특별감찰관 추천 절차를 동시에 일괄 진행하자는 자신의 제안과 관련해선 "야당에서 함정이란 단어를 사용하면서 흔쾌한 합의를 주저하고 있다"며 "야당의 요구를 수용했는데 왜 이런 반응을 보이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공수처와 특별감찰관 추천 중에 무엇부터 할지, 순서를 따지는 것은 별로 중요하지도 않고 의미도 없다"며 "의지만 있다면 하루에도 만 가지 실마리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