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감2020] 김현미 “추미애 형부 버스공제조합 이사장? 지금 알았다”


입력 2020.10.16 16:33 수정 2020.10.16 16:34        세종 = 데일리안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형부라는 사실 기재사항 아니라 알 수 없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16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국토교통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새만금개발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선서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16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국토교통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새만금개발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선서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16일 현 버스공제조합 이사장으로 추미애 법무부 장관 형부를 청탁받아 승인했다는 의혹에 “지금 알았다”고 해명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의 국토부 국정감사에서 “평생을 건국대 교직원으로 일한 추 장관의 형부가 버스공제조합 이사장으로 별도 공모과정 없이 선임됐다”는 김상훈 국민의힘 의원의 의혹 제기에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이 사안은 국토부 장관에 대한 보고 없이 진행될 수 없다고 본다”며 “김현미 장관이 청탁을 받아 승인한 것이 아니냐”고 추궁했다.


이에 대해 추 장관은 “형부라는 사실은 기재사항이 아니라 알 수 없다”며 “공모 절차 등을 통해서 적정한 인물을 뽑을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겠다”고 답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