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메뉴 ‘뉴허쉬 블랙초코라떼’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통해 인기 증명
요즘 SNS의 파급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많은 이들이 소통 수단으로 삼고 있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실시간 화제몰이를 하기 때문이다.
커피전문점 창업 브랜드로 잘 알려진 ‘감성커피’가 최근 출시한 신메뉴 역시 출시직후부터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SNS 상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허쉬초콜릿과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어진 ‘뉴허쉬 블랙초코라떼’ 라는 이름의 이 메뉴는 SNS 플랫폼 ‘오늘 뭐 먹지’를 통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동시에 공개되며 핫 한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중이다.
특히 각 SNS 페이지에 달린 댓글 반응이 실시간 확인되면서, 높은 인기를 실감하게 해준다. “달달한거 너무너무 먹고 싶어 데리고 가 주라!!”, “왜 우리집 근처만 ‘감성커피’ 매장이 없나?”, “그냥 보기만 해도 힐링 된다” 라는 반응이 주를 이룬다.
또 게시물의 인기를 상징하는 좋아요, 댓글, 공유의 숫자도 대단하다. 페이스북 게시물은 5천개의 좋아요, 3.7천개의 댓글, 1천개 이상의 공유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스타그램 도 3천개 이상의 좋아요와 댓글을 각각 기록하면서 인기를 제대로 나타내고 있다
SNS의 특성상 해당 콘텐츠를 공유하는 이들도 늘어나는 상황으로써, 신메뉴에 대한 직, 간접적인 홍보효과와 인기는 갈수록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시간으로 파급력 높은 SNS 매체를 통한 인기는 곧 매출로 직결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이렇듯 SNS 상에서 신메뉴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져 나오면서, 앞서 언급됐던 댓글처럼 주변 지역에 있는 ‘감성커피’ 매장을 방문하겠다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 전국 주요 ‘감성커피’ 가맹점들은 SNS 보고 찾아왔다는 고객이 많다고 전했다.
한편 ‘감성커피’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신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SNS에서 핫 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만큼, SNS를 통한 신메뉴 이름 맞추기 이벤트인데 지난 14일부터 실시 중으로 이벤트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다.
관심 있는 이들은 ‘감성커피’ 홈페이지 등을 참고해서 서둘러 이벤트에 응모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