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추천 펀드·우량기업 채권 구성
‘적립포인트 끌어모아’ 기능으로 자동 투자 가능
NHN페이코는 페이코(PAYCO)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펀드·채권에 투자할 수 있는 ‘페이코 투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에서 종합자산관리계좌(CMA) 개설부터 펀드·채권 매매까지 원스톱으로 투자 가능하다. 최소 투자 금액은 펀드가 10원, 채권이 1000원이다.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하고 받은 ‘페이코 포인트’로도 투자할 수 있다. 보유 중인 포인트는 펀드·채권 매수 시 현금처럼 쓸 수 있고, 적립 포인트를 특정 펀드 상품에 자동 투자되게 할 수도 있다.
‘적립포인트 끌어모아’ 기능을 설정하면 페이코 결제, 제휴카드 이용 등을 통해 적립되는 페이코 포인트가 펀드에 자동으로 투자된다.
투자 상품은 한화투자증권이 판매하는 추천 펀드와 우량기업 채권 상품으로 구성된다. 쉽고 안정적인 투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성과가 검증된 펀드, 신용등급 A0 이상의 회사채 상품 등을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펀드 투자는 주기적으로 일정 금액을 투자하는 ‘정기 투자’ 기능를 통해 위험부담을 분산시킬 수 있다. 페이코 채권 투자는 만기까지 보유하지 않고 언제든지 매도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페이코 앱 ‘금융’ 탭의 ‘투자’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투자 현황’에서는 전체·상품별 투자금액과 수익률, 손익 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