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소비자 동향 조사에서 소비자 심리지수가 여전히 하락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경제불황 및 재정악화가 나타나면서 소비자 심리지수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최근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적으로 ‘집콕’ 소비 문화가 자리잡았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초고속 인터넷과 인터넷티비(IPTV) 등 OTT 서비스의 이용량이 급증하면서 초고속 인터넷 및 IPTV 결합상품 관련 신규 가입과 변경 설치 문의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인터넷 가입 경로 패턴도 점차 변화되는 추세다. 각 통신사별 고객센터가 우세했던 기존 가입 경로에서 현재는 통신사별 TV인터넷 결합상품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인터넷 비교사이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인터넷 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등 통신사별 비교 및 월 요금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다. 또한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금액 비교 및 1:1 맞춤형 상담을 통한 전문적인 설치와 함께 인터넷설치 사은품이 고객센터 대비 10% 이상 많은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찾는 이용자 수가 지난해 30%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과 인터넷설치 현금사은품 지급이 주된 원인으로 손꼽힌다.
과거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등으로 인기를 얻었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현재는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및 당일 현금 사은품 지급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주목 받고 있다.
국내 대표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는 “현재는 인터넷 비교사이트 업체간 스피드 전쟁이 일어나고 있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당일 인터넷설치현금 지급 사이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당현함’ 역시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당일지급 시스템을 도입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 설명했다.
4만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당현함’은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공식 인증서를 보유한 법인 업체로 800건 이상의 인터넷설치 후기와 함께 현금 사은품 지급내역도 실시간으로 공개해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통신사별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IPTV) 결합상품 비교 설치 및 현금 사은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의 네이버카페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