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과 더보기 탭 사이 위치…후기 좋은 상품 선별
카카오커머스는 메신저 카카오톡 속에 ‘카카오쇼핑’을 별도 탭 형식으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탭 카카오쇼핑은 카카오톡 내 4번째 탭으로, 기존의 #(샵)탭과 더보기 탭 사이에 위치한다. 그동안 ‘더보기’ 탭을 통해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선물하기·메이커스·쇼핑하기·카카오쇼핑라이브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면, 이번 개편 후 통합된 공간을 통해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카카오커머스는 각 서비스에서 운영되는 상품 중 만족도가 높고 사용자 후기가 좋은 상품 등을 중심으로 선별해 카카오쇼핑에서 선보인다. 일상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중소기업의 아이디어 상품부터 프리미엄 및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까지 폭넓은 상품들을 카카오쇼핑을 통해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품질 뿐 아니라 친환경 등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부합되는 상품들을 테마 단위로 큐레이션해 제공한다. 구매를 원하는 카카오쇼핑의 전시 상품을 클릭하면 카카오커머스의 개별 서비스 상세페이지로 연결된다. 카카오쇼핑 테마는 매월 30~40개로 운영되며,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라이브 커머스인 카카오쇼핑라이브도 카카오쇼핑 화면 최상단에 배치해 이용자 접근성을 확대했다. 카카오쇼핑 오픈 시점에 맞춰 1일 1~2회 진행하던 라이브 커머스를 1일 5회 이상으로 지속 확대한다. 그동안 모든 방송을 직접 기획·제작했던 것과 달리 일부 편성은 브랜드와 유통사가 직접 기획한 라이브를 송출하는 시스템으로 효율성을 높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카카오쇼핑은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v9.2.5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모바일 쇼핑이 생활의 일부이자 필수적인 요소가 됨에 따라,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가치있는 상품을 발견하는 쇼핑 본연을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쇼핑을 선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