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시리즈 선 봬


입력 2021.03.19 09:24 수정 2021.03.19 09:26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스타트업 광고·홍보 지원 위한 SNS 캠페인 진행

신한금융그룹이 선보인 '기발한 프로덕션'의 첫번째 캠페인인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시리즈. ⓒ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19일 그룹의 새로운 브랜드 채널 ‘기발한 프로덕션’을 통해 첫번째 캠페인인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대한민국의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의 줄임 말로 스타트업, 청년, 소상공인, 지역사회 등 대한민국의 다양한 구성원들의 성장을 돕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 및 가능성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디지털 광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모든 세대와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신한금융은 첫번째 캠페인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시리즈를 론칭하고, 혁신성장 플랫폼 ‘S² Bridge(신한 스퀘어 브릿지)’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광고 및 홍보를 지원하기 위한 SNS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신한금융은 인기 유튜브 채널인 ‘라이프타임’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광고 컨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을 예능 방식으로 담아 총 8편의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시리즈물을 통해 스타트업들의 홍보 효과를 높이고,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스타트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보다 재밌고 친근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영상에는 연예인 김종민과 신지가 각각 기발한 프로덕션의 메인 PD, 조연출로 출연해,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함께 아이디어 미팅, 홍보물 제작 등 전 과정에 참여해 보는 이들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영상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기발한 프로덕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공개되며, ‘라이프타임’ 유튜브에서는 26일 방영 후 격주로 공개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또 4월까지 ‘S² Bridge(신한 스퀘어 브릿지)’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에게 더 많은 홍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국민 카피 공모전인 ‘기발한 카피전’을 진행한다. 기발한 카피전은 참여자들이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본인들이 응원하는 스타트업의 홍보 카피 문구를 만들어 게시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우수작을 선정해 스타트업들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광고 배너 이미지로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도 지난해 4월부터 코로나19 상황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동네 응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진옥동 행장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영업점 내 디지털 포스터·디지털 전광판 등 무료로 광고할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하고, 할인 쿠폰을 내점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인근 소상공인들의 판매 촉진을 돕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특색있고 차별화된 광고 캠페인을 통해, 기회가 필요한 다양한 구성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성장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