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이발소’ 제작사 IP 활용 독점콘텐츠 기획·제작
장기적 협력으로 ‘U+아이들나라’ 콘텐츠 경쟁력 강화
LG유플러스는 국내 강소 애니메이션 제작사 몬스터스튜디오 지분투자를 통해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2016년 설립된 몬스터스튜디오는 애니메이션 중심 융복합 콘텐츠 제작사다. 대표이사이자 연출자인 정지환 대표는 PC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헐리우드 영화 ‘앨빈과 슈퍼밴드3’, 유아물 콘텐츠 ‘꼬마버스 타요’ 등 다양한 작품의 기획·제작에 참여한 콘텐츠 전문가다.
양사는 브레드이발소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콘텐츠를 U+아이들나라에 독점 제공하고, 추후 신규 콘텐츠·서비스를 공동 기획·제작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몬스터스튜디오의 대표작인 ‘브레드이발소’는 천재 이발사 브레드가 디저트들을 맛있게 꾸며주는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이다. 지난해 말 국내 포털 검색 순위에서 ‘뽀로로’와 ‘핑크퐁’을 제치고 애니메이션&캐릭터 분야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브레드이발소는 TV시리즈 외에도 극장판·번외편 등 다양한 스핀오프 콘텐츠로 세계관을 이어갈 예정이다. 몬스터스튜디오는 지난해 말 여중생 체리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은 웹애니메이션 ‘체리툰’을 유튜브에서 선보였으며 도서와 유료방송으로도 체리툰을 스핀오프 할 예정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최고전략책임자(CSO·전무)는 “개별 콘텐츠 투자가 아닌 지분투자 형식으로 몬스터스튜디오와 손잡은 까닭은 안정적인 제휴관계를 구축해 U+아이들나라 등 당사의 장기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라며 “양사의 강한 협업 의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나아가 국내 애니메이션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지환 몬스터스튜디오 대표는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브레드이발소 스핀오프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콘텐츠를 공격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겠다”며 “LG유플러스를 비롯한 계열사와 협업관계를 구축해 콘텐츠·상품을 더 빨리 더 많이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싶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