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코오롱FnC 볼디스트, '미케닉 라인' 출시


입력 2021.09.17 09:13 수정 2021.09.17 08:32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는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미케닉 라인’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워크웨어 카테고리를 확장한다고 17일 밝혔다.


미케닉은 차량이나 자전거, 모터 사이클 등을 정비하는 사람을 뜻한다. 볼디스트는 그간 목수나 목공예, 건설업 종사자를 위한 워크웨어를 선보여왔다면 이번 시즌에는 그 영역을 미케닉까지 확장하는 것이다.


미케닉 라인은‘방오 가공, 긁힘 방지, 실외 날씨에 대한 기능에 대해 특화했다. 정비공들은 기름 성분에 쉽게 노출된다. 금속 부품의 윤활제는 물론 석유를 동력으로 하는 기계들을 다루기 때문이다.


미케닉 라인은 작업 시 기름으로 인한 오염이 가장 많은 부분에 테프론 방오가공 처리를 한 소재를 덧붙여 얼룩이 지는 것을 최소화했다. 또한 지퍼나 금속 부자재때문에 기계의 외관에 스크래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를 방지하지 위해 덮개 디자인을 적용하기도 했다. 실외의 오픈형 현장에서 작업하는 워커들을 위해 방풍, 방수, 방한 기능의 3L(레이어)소프트쉘 소재를 사용했다.


미케닉 라인은 재킷, 베스트, 티셔츠, 커버올, 팬츠,벨트 등 7종으로 구성됐다.


박병주 볼디스트 팀장은 "볼디스트는 작업 현장에서 워커들의 몸을 보호하면서도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워크웨어를 제안하기 위해 아주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며 "워크웨어의 기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상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