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글로벌 출시 후 165개국서 다운로드 1위 석권
게임 콘텐츠, 그래픽, 아이템 등에 대한 호평 지속
크래프톤은 펍지 스튜디오의 배틀로얄 신작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NEW STATE)'가 지난 11일 출시 후 한국, 미국, 독일,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 165개 국가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누적 다운로드 수도 출시 이틀만에 1000만, 4일 만에 2000만을 돌파하는 등 초반 인기몰이에 성공하면서 펍지 IP의 세계적인 인기와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출시 첫 날 이후 서버가 안정화되면서 글로벌 이용자들의 호응 또한 높아지고 있다.
현재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는 비누TV(한국), MortaL(인도), 하지메 샤쵸(일본), AboFlah(중동) 등 전 세계 인기 인플루언서 및 스트리머의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게임 커뮤니티가 확장되고 있다. 최근 인플루언서의 활동량 등은 게임의 흥행과 인기도를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는 추세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직접 플레이한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엿볼 수 있다. “그래픽, 사운드, 모션 등이 기존 배틀로열 게임을 훨씬 뛰어 넘는다”, “전반적인 그래픽이 훌륭하고 게임 플레이의 손맛도 있다”, “사전예약 상품으로 주는 스킨은 물론 기본적인 스킨도 미래지향적이면서 예쁘다”, "잘 짜여진 총기 밸런스와 맵 밸런스가 훌륭하다" 등 게임 콘텐츠의 재미, 다양한 보상 및 스킨, 훌륭한 그래픽 등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다.
박민규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총괄 PD는”배틀로얄의 열풍을 일으킨 ‘PUBG: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겠다는 이념 하에 플레이 재미를 더해줄 콘텐츠는 물론, 서버 안정화, 최적화,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위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독보적인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는 배틀로얄 장르를 개척한 펍지 스튜디오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PC, 콘솔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인 ‘PUBG: 배틀그라운드’의 게임성과 세계관을 계승했으며, 독자적인 콘텐츠 및 차별화된 기술을 접목해 차세대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의 이정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11일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출시됐으며, 사전 예약자가 5500만 명을 넘으며 출시 전부터 세계적인 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