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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메이커스, 누적 거래액 5000억원…상생·성장 '두 마리 토끼'


입력 2021.12.20 09:00 수정 2021.12.20 09:01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누적 거래액 4000억 돌파한 지 약 6개월 만에 5000억원 달성

농가 돕기 및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통해 상생 실천

카카오메이커스 누적 거래액 5000억원 돌파 이미지.ⓒ카카오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는 누적 거래액 5000억 원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6월 누적 거래액 4000억 원을 돌파한 지 약 6개월 만이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코로나로 인한 소비 둔화와 경기 침체로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지역 협약을 통한 농특산물 재고 소진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 총 7차례의 농특산물 공동 주문을 진행했으며, 강원도의 경우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과잉 생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천 애호박과 토마토, 고랭지 무, 영월 고춧가루 등 총 5차례의 판매 행사를 기획했다.


지난 8월 첫 행사였던 애호박은 주문 시작 2시간 만에, 토마토는 30분 만에 준비 수량이 모두 완판되며 각각 약 15톤, 16톤에 달하는 재고 소진 효과를 거뒀다. 또한, 지난 11월 코로나로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던 금산 인삼 행사의 경우 1만 세트 이상 주문 판매에 성공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구매를 통해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자체 제작 상품도 꾸준히 기획해 출시하고 있다.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곧 기부로 이어지는 경험을 통해 누구든 쉽게 기부에 관심을 갖고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이 외에도 독립운동가 후손을 위한 상품 제작 및 길고양이, 취약 계층 어르신 돕기 등 일상속에서 소외된 이들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획을 선보였다.


앞으로도 카카오메이커스의 주문 제작 특성을 살려 세상을 선하게 만들 수 있는 나눔의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불편을 해결해주거나 새로운 가치를 주는 제품을 선별해 소개하는 ‘큐레이션 커머스’에 상생과 기부를 더해 커머스의 가치를 더욱 확장해 나갈 것” 이라며 “농가 돕기의 경우 앞으로도 농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수수료 인하 혜택 등을 계속 제공할 예정으로, 농민과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하고 일상적으로 농수축산물의 유통구조를 혁신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찾아 나갈 계획이다” 고 말했다.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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