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네이버클라우드, 에듀윌과 AI ‘에듀테크 협력체계’ 구축 협약


입력 2021.12.21 09:53 수정 2021.12.21 09:54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네이버웍스 에듀윌 전사 도입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상무(왼쪽)가 지난 20일 서울 구로구 에듀윌 본사에서 이중현 에듀윌 대표와 AI 기반 ‘에듀테크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는 에듀윌과 인공지능(AI) 기반 ‘에듀테크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성인교육 시장에서 최초로 선진적인 에듀테크 시스템을 도입해 에듀윌을 ‘에듀테크 선도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클라우드는 AI ‘클로바(CLOVA)’ 서비스를 비롯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기술을 적극 활용, 에듀윌의 에듀테크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에듀윌은 AI 연구소를 설립해 클로바 스피치, 클로바 OCR 등을 기반으로 고객 학습 데이터와 국내 최고 강사진의 강의 정보 등 각종 데이터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의 올인원 업무 협업툴 ‘네이버웍스’를 에듀윌 전사에 도입해 기존 산재하던 소통 채널을 하나로 통합한다.


양사는 자체 인터넷데이터센터(IDC)와 외부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등을 포함한 여러 환경에서 운영 중인 인프라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통합할 계획이다.


이중현 에듀윌 대표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에듀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상무는 “회사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AI, 협업툴 등 다양한 정보기술(IT) 서비스 접목으로 에듀윌이 에듀테크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