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 신임 KB국민은행장이 올해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3일 취임사를 겸해 발표한 신년사에서 "모든 금융서비스의 시작과 끝은 바로 고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B스타뱅킹 등 KB의 플랫폼이 고객의 일상생활을 아우를 수 있도록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의 완성도를 계속 높여 나가겠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전국의 모든 영업점이 모바일 플랫폼 및 콜센터 등과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옴니채널의 완성도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행장은 불확실한 미래에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모델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최근 KB형 플랫폼 조직 2기 전환 등 조직개편으로 추진력이 확보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핵심 성장 분야인 WM, CIB, 자본시장, 글로벌 부문과 마이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와 같은 디지털 신사업 부문에 경영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언급했다.
특히 이 행장은 조직문화에서도 생각이 젊고 역동적인 KB로 일하는 방식을 바꿔야 한다며 "담대한 목표를 세워 끝까지 최선을 다해 도전하고, 모든 직원들이 조직의 승리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을 수 있는 '함께 가는 팀 KB'가 조직문화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행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대유행과 경기 침체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 사회·경제에 미치는 금융사의 역할과 책임을 깊이 자각하고, 상생과 포용의 가치 실천에 앞장서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그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지원뿐 아니라 그린뉴딜과 같은 신성장 및 혁신 분야에 대한 창업 지원까지 최선을 다하고, ESG 경영과 사회공헌에서도 진정성 있는 모범 기업 시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