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용찬 회장 "시장경제체제 기반 민간이 창의적 경제성장 주도"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는 8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제115회 굿모닝CEO학습’
이번 강연에서 한순구 교수는 ‘기업의 경제 IQ를 높여라’라는 주제로 ▲매칭이론 ▲성장의 조건 ▲주인의식 ▲독점적 지위 등을 예시로 들며 다양한 현 경제현상을 살펴보고, 이를 토대로 미래 경제전망을 분석하여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강연에서 한순구 교수는 ‘성장과 복지의 선순환’, ‘민간주도성장’, ‘자유시장 경제회복’ 등 새정부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메인비즈협회 석용찬 회장은 “세계경제는 펜데믹 이후 직면한 글로벌 공급망 붕괴와 우크라이나사태, 주요국 긴축전환 등으로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고, 우리경제도 물가, 환율, 금리가 오르는 ‘3고(高)’ 위기가 심화되며 경제침체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체제를 기반으로 민간이 창의적으로 경제성장을 주도해나가도록 하겠다는 새정부가 각종 규제혁파와 구조개혁 및 경제정책 전환으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통해 당면한 복합적 경제위기를 극복해 우리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석 회장은 “오늘 굿모닝 CEO학습을 통해 인생을 경제적으로 사는 법과 기업의 경제 IQ를 높여 직면하고 있는 경제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