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오전 한덕수 국무총리,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서울청사 상황실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개최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영상] "CPR 가능한 분 도와주세요"…이태원 사고 속 다급한 외침
"군대 다녀오신 분들 중 심폐소생술 가능하신 분 도와주세요" "나 갔다 올게"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 핼러윈을 맞아 인파가 몰려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당시 일부 시민이 CPR(심폐소생술) 가능한 인원을 현장에서 육성으로 구하는 모습이 온라인에 올라왔다.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열린 핼러윈 파티에 수십만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압사로 추정되는 사고가 발생해 10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30일 오전 1시께까지 소방차 100여대, 대원 358명이 현장에 급파됐으나 100명 이상의 사상자를 모두 제시간에 구조하기는 역부족이었다.이때…
속보 소방당국 "이태원 압사 사고, 사망 59명·부상 150명"
소방당국 "이태원 압사 사고, 사망 59명·부상 150명"
"가게 파이프 잡고 버티며 살려달라 오열"…이태원은 아수라장이었다
핼러윈데이를 맞이해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 인파가 몰리면서 대규모 인명사고가 발생했다.30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50분 대응 3단계를 발령했다. 서울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140여대의 구급차가 사고 현장으로 출동했다.당시 현장에 있었다고 밝힌 한 네티즌 A씨는 "방금 죽다가 나왔다. 이건 그냥 압사다"라며 "가파른 내리막 길에서 도미노마냥 소리지르면서 쓰러졌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이어 "이렇게 무서운 적은 처음이었다"며 "계속 사람들이 밀고 넘어진 사람들이 밀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깔려 최대한 소지품을 …
尹대통령, 이태원 사고 긴급회의 "환자 후송 및 구호 최우선" 지시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핼러윈 사고 관련해 30일 오전 긴급 상황점검회의를 열고 환자 후송 및 구호를 최우선 사항으로 지시했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한덕수 국무총리,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박민수 보건복지부 2차관, 김광호 서울경찰청장, 최태영 서울소방본부장, 김성호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이일 소방청 119대응국장 등을 화상으로 연결해 현재 상황과 조치에 대해 점검했다.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지금 최우선 사안은 환자 후송 및 구호이며 피해 국민의 신속한 의료기관 이송 및 치료"라고 강조한 뒤 "앰뷸런스 이동로를…
행안부 장관 “소방청 중심으로 이태원 사고 인명구조 최선”
“질서유지 통해 인명 피해 최소화되도록 노력해 달라”“핼러윈 축제와 유사 사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 만전"이태원 사고현장 방문 예정
[속보] 마은혁·정계선·조한창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동의안 국회 통과
정연욱이 옳았다…'그래도 이재명은 안됩니다' 현수막 부산 전역에
민주당, 한덕수 무너뜨리기 나섰다…탄핵안 기습발의, 27일 표결
바이든 사형수 감형에 트럼프 반발…"취임 후 적극 사형 집행"
"설마 밀입국…" 비행기 랜딩기어서 시체 나왔다
"고터에서 산 38만원 구두, 3만8000원짜리 였습니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치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한덕수 대행의 소신이 민주주의 구한다
함께 읽는 통상
'칩 워 시즌 2', 트럼프의 AI 정책과 통상 전망
이한별의 골때리는 한의학
2024년 한해를 돌아보며 ‘이것’ 챙겨야 하는 이유
'1호 영업사원' 자처했던 尹, K-원전·방산은… [기자수첩-산업IT]
탄핵 정국에 가로 막힌 경제 법안…신속 처리 시급 [기자수첩-경제정책]
이재명도 머지 않았다…재판부, 눈치 보지 말고 신속히 결론 내야 [기자수첩-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