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산은, KDB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입력 2022.11.04 13:51 수정 2022.11.04 13:51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3일 산은 본점에서 열린 열린 KDB 스타트업 데모데이에서 이날 IR 경연 수상자, 대학생 창업팀 성과공유회 수상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KDB산업은행

KDB나눔재단과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우수 스타트업 청년창업가를 지원하기 위한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전날 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데모데이는 476개 참가 신청팀 중 최종 결선에 진출한 7개 팀의 IR 경연이 실시됐다. 전문 심사위원단은 평가를 통해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실시간 수출입 화물 공간 공유 플랫폼 최선진 서프 대표에게 상금 1억원을 지원했다. 이날 전달된 사업지원금은 총 2억원이다.


또한 올해 15개 대학 총 856명이 참여한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의 성과공유회도 함께 진행됐다. 상반기 우수팀(서강대, 우송대, 대전대) 및 하반기 우수팀(서울과기대, 순천향대, 계원예술대) 등 총 6팀이 상을 받았다.


우수 팀에게는 ‘고객발굴 프로그램’ 참여 지원과 함께 차년도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여 혜택 등 후속 지원이 시행될 예정이다.


강석훈 산은 회장은 "역동적 경제성장의 토대를 마련해 나가는 중심에 있는 스타트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효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